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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는 어떤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능과 변수를 하나로 묶어논 모듈입니다.
- 한번 만들어 놓은 코드의 재사용을 위해 사용합니다.
- 클래스 외부에는 package 선언과 import 문장 외에 아무것도 선언 할 수 없음.
public static void main ( String[ ] args )
- main()함수는 JVM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위해 호출하는 함수이다.
student1 이라는 변수를 Student 라는 자료형으로 선언해주고
new Studet(); 를 통해 클래스를 객체화 한 후 할당해준다.
public class Student {
int studentID;
String studentName;
int grade;
String address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udent student1 = new Student(); // 객체화 과정 / 생성자 호출
student1.studentName = "선도우";
System.out.println(student1.studentName);
}
}
-> 객체화 : 가져다 쓸 수 있게 해주는 것
클래스 (가지고 오는 곳) = 정의
인스턴스 (가져다 쓰는 변수) = 생성
클래스는 설계도 제품은 인스턴스 라고 생각하면 쉽다.
정확하진 않지만 위와 같다고 볼 수 있다.
객체와 변수는 비슷하지만 값을 저장하고 처리하는 방법이 변수와는 다르다.
int point = 100;
System.out.println(point);
System.out.println(student1);
//결과
//100
//Student@442d9b6e // 메모리 주소를 출력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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