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728x90

Library(라이브러리)

 : 자주 쓰일 만한 기능들을 모아 놓은 유틸(클래스)들의 모음집

** 대표적인 것 : jQuary 

 

Frame Work (프레임워크)

 : 소프트웨어의 구체적인 부분에 해당하는 설계와 구현을 재사용이 가능하게끔 일련의 협업화된 형태로 클래스들을 제공하는 것

** 대표적인 것 : django, spring framework

 

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점

** 누가 누구를 컨트롤 하는가의 차이가 있다.

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를 집과 건물에 비유하곤 한다

- 프레임 워크 : 내가 들어가는 것

프레임워크는 프레임워크의 규칙을 따라야한다.

장고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때 어드민 패널을 만들고 싶다면 admin.py에 써야한다

URL을 만들고 싶다면 url.py에 써야하고.. 이런

프레임워크의 규칙들을 따라야한다 (어디에 템플릿을 넣고, 컨트롤러를 넣고, 뷰를 넣고 등등...)

 

- 라이브러리 : 내가 가지고 오는 것

"내가"코딩을하다가 필요하면 제이쿼리를 호출한다

제이쿼리가 필요하면 제이쿼리를 호출하고 필요없으면 제거해도 프로젝트의 영향이 없다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