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왜 인터렉티브 UI/UX 개발을 해야할까요?

 

UI/UX

- 주로 정적인 단순화면 개발

- 기존 기획, 디자인, 개발의 분업화 되고 단절된 업무체계

 

인터렉티브 UI/UX

- 정적인 화면 뿐만 아닌 사용자의 행동까지 고려한 동적인 화면 개발 업무

- 편집. 웹. 앱, 모션, 게임 등 UI 개발 업무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융합됨

 

한마디로 사용자의 행동에 맞는 적절한 모션을 주어서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 사용시간, 노출시간을 높이는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취업에 있어서 인터렉티브 웹  개발 업무는 어떤 포지션 일까요?

그전에 웹 프로그래밍에 있어 어떤 포지션이 있는지 알아보자!

 

쉽게 우리가 집을 짓는다고 생각해보면 디자이너는 집의 외관과 인테리어를 설게하는 조감도 작업, 웹퍼블리셔/프론트엔드 개발자 설계도를 통해 집의 외관과 인테리어 시공을 통해 실제 사용자가 거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창조한다, 그리고 백엔드 개발자는 시공이 완료된집에 직접적으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수도, 전기, 배관공사등을 통해 집의 편의기능 을 추가한다

 

1. 웹 기획자

- 전반적인 웹, 앱 서비스의 기획 및 클라이언트와 개발부서간의 의견을 조율하는 역할(스토리보드 제작)

-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분석합니다.

 

2. 웹 디자이너 

- 스토리 보드를 기반으로 사용성과 접근성을 고려하여 웹, 앱등 다양한 UI를 디자인합니다.

 

3. 웹 퍼블리셔

- 완성된 UI 디자인 작업물을 가지고 웹상에서 출력될 수 있도록 화면단을 코딩하고 UI 인터렉션을 작업합니다.

 

4. Front-end

- 눈에 보이는 앞쪽의 화면단을 기능별로 분리하고 구조화해서 대단위 프록젝트에서 재사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
5. back-end

- 화면 뒤쪽에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여 자료의 제어와 기능을 개발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아 개발직군을 대충은 알겠는데 인터렉티브UI/UX 개발직군은 안보이는데요?

인터렉티브 UI/UX 개발직군은 디자이너 - 웹퍼블리셔 - 프론트앤드개발자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며 그 중간에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. 그렇기 때문에 현장에서도 전문적인 인터렉티브 UI/UX 디자이너는 많이 없고 그 만큼 경쟁력 있다고 볼 수도 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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